광고 게임 매출 계산


광고 게임의 1인당 기대 매출을 구하는 공식 입니다. 회사나 개인 경험상 여러가지 방식이 있으니 참고로 활용 하시기 바랍니다.


1. eCPM : (1,000회 유효 노출당 비용)은 1,000회 광고 노출당 게시자가 얻는 수익의 추정치입니다. eCPM은 (총 수익/노출수) x 1,000, ADMOB을 통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2. 인당 평균 광고 노출 : 일 총 광고 노출량 / DAU . 이를 통해 일인당 평균 광고 노출수를 환산 합니다. 

3. 유저 1명당 광고 매출 기대값 : eCPM * 인당 평균 광고 노출량 / 1000 유저 한명당 하루에 광고노출을 통해 얻어지는 매출을 환산 합니다. 

4. 잔존율 : 신규 유저의 잔존율을 구합니다. (30일, 90일 등), 7일 혹은 15일 차까지 실제 지표를 사용하고, 엑셀의 추세선을 이용 이후 잔존율을 추정 합니다. 

5. LTV 계산 (30일 기준) : 1일차 ~ 30일 차까지의 잔존율에, 1명당 광고 매출 기대값 곱하고 이를 모두 합산 하면 유저 1명이 30일차까지의 매출 기대값을 추정 할 수 있습니다. 

6. ROI : 유저 한명당 유입 단가를 활용 ROI를 환산 합니다. LTV가 유저 유입 단가보다 작다면, 유저를 지속적으로 유입 해도 오히려 손해가 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ROI 환산시 기준 LTV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다릅니다. (30일, 60일, 90일 등)


#광고게임 #ROI #LTV #마케팅 #eCPM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