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드라이브 계정 옮기는법, 1TB 이상 용량 증설 팁

원드라이브 계정 옮기는법, 1TB 이상 용량 증설 팁

일전에 백업 하고 있던 하드 디스크가 손상 되면서, 아끼던 자료와 사진 자료들을 날린 경험이 있어, 비용이 좀 비싸지만 원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집 PC, 노트북, 서브 PC 등 PC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 터, 여러 PC에 오피스 세팅도 할 겸 패밀리 플랜으로 구독 하여 오랫동안 사용 중에 있었습니다. 

5개의 계정별  1TB가 주기 때문에, 카테고리로 계정을 만들어 사진, 업무와 같이 계정을 분류하여 백업을 이용 중, 최근 사진 자료가 1TB가 넘어 가면서 원드라이브 백업에 대해 추가 용량이 필요 하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의 구독 플랜을 아무리 찾아봐도 1TB 이상이 플랜이 없어 고객 센터에 문의 해보니, 메인 계정에는 추가 비용을 넣어서 용량을 추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진 보관 자료는 서브 계정이라서, 용량 증설은 안되어서 메인 계정에 사진을 옮겨야 하는데, 다시 다운 받고 다시 업로드 하는 절차를 거쳐야 하니 꽤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걸려 직접 옮기는 방법을 찾아 보았습니다. 

바로 Mover 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클라우드 간 파일을 옮기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서포트 페이지에 공식적으로 나와 있는 방법이라, 신뢰가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 합니다. (아마 공식 서드 파티인 듯)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 Authorize Source Connector을 클릭, 사용 중 인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Box, Dropbox, Good Drive의 아이콘이 있는 것으로 보아, 다른 클라우드도 지원을 하는 듯 합니다. 


  • 계정을 연결 하면, 계정에 업로드 자료 폴더가 로딩 됩니다. 이동을 원하는 자료 폴더 클릭 합니다. 이동할 파일은 각 선택 할 수는 없으며, 폴더 내 하위 폴더와 파일이 모두 이동이 됩니다. 



  • Authorize New Connector을 클릭 해서, 옮길 새로운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역시 폴더가 로딩이 됩니다. 이후 자료를 옮길 폴더를 선택 한 후 "Start Copy" 을 클릭 하여 이동을 시작 합니다. 


  • 파일 이동 관련 결과 화면입니다. 옮긴 파일 성공/실패와 용량, 이동 폴더가 나타납니다. Test 삼아 128Mb 정도를 시도 해봤는데요, 1분이 채 안걸린것으로 보아 하니, 1TB도 두세 시간이면 완료 될 듯 합니다. 



원드라이브를 구독하여 사용 한지 거의 10년째가 다되어 가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메인 계정의 이메일 계정이 Yahoo 계정이라서 좀 불편도 했고, 5개의 계정에 좀 두서 없이 정리 된 파일이 있어서 정리가 필요 했었지만, 다운로드 후 재 업로드라는 방법으로 밖에 방법이 없는 듯 하여 정리를 못하고 있었습니다. 

사무용, 관공서, 학교 계정 등에 있던 자료나, 저와 같이 다중 계정을 사용 하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편리한 방법이네요.

저도 이번 기회에 폴더 정리를 한번 해 봐야겠습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