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쉬운 페이스북 광고 준비 하기
페북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작업들이 필요 합니다. 페북 광고를 관리 하거나, 직접 운용 해보니 정말 이것저것 챙겨야 할게 많더라구요. 세팅 이후 최적화를 위해서는 많은 경험과 또한 개발적인 내용도 알 필요가 있지만, 최소한의 광고를 집행 하기 위해서는 이정도만 따라 하면 충분 할껍니다.
b. https://business.facebook.com/ 를 통해 생성한 페이스북 계정을 비즈니스 계정으로 등록 합니다. 이렇게 등록된 계정이 메인 계정입니다.
c. 게임 팬사이트를 생성 합니다. 팬사이트는 개인 계정으로 생성 후 비즈니스 계정에 연동 하거나, 비즈니스 계정에서 직접 생성 하여도 무방 합니다. 단 팬사이트가 없으면 광고는 진행 하지 못합니다.
페이스북 광고 사전 세팅 하기
a. 페이스북 계정 생성 합니다.b. https://business.facebook.com/ 를 통해 생성한 페이스북 계정을 비즈니스 계정으로 등록 합니다. 이렇게 등록된 계정이 메인 계정입니다.
c. 게임 팬사이트를 생성 합니다. 팬사이트는 개인 계정으로 생성 후 비즈니스 계정에 연동 하거나, 비즈니스 계정에서 직접 생성 하여도 무방 합니다. 단 팬사이트가 없으면 광고는 진행 하지 못합니다.
팬사이트의 활성화 (팬수, 라이크 등) 여부과 광고 성과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단 이경우 클릭 후 랜딩이 앱설치가 아닌 페이스북 팬사이트라면 팬사이트를 활성화 시켜야 겠져?
d. 페이스북 개발자 센터에 등록 (https://developers.facebook.com/), 개발자 센터에서는 자신의 앱에 페이스북 API (SDK)를 사용하기 위함이며, 꼭 비즈니스 계정에 등록한 계정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e. 앱내 페이스북 SDK를 설치 합니다. (https://developers.facebook.com/docs/android/), 설치 후 앱ID 확인 합니다.
f. 개발자 센터에서 받은 앱ID를 비즈니스 계정에서 입력 후 연동, 개발자 센터에서 해당 계정에 권한을 승인 해줍니다.
g. 비즈니스 계정의 청구 및 결제 수단에서, 결제할 신용카드를 등록 (필요에 따라 계정 지출 한도를 설정 해도 무방)
i. 네이버 검색광고 사이트 (http://searchad.naver.com/)의 키워드 도구 또는 구글 애드워즈 (adwords.google.com) 를 통해 키워드 검색수, 클릭수, 연관 검색어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ii. 직업, 관심사 등등 유저에 대한 키워드는 많을수록 좋습니다.
iii. 자신의 앱을 통해 수집된 유저들의 이메일 정보, 전화번호, Facebook 앱 사용자 ID, 팬 카페 이메일 정보가 있으면 좋습니다. 가능 하다면 경쟁앱의 정보가 있으면 더 좋져?
b 게임 장르별 성/연령 타겟층 (경험상 정리 입니다. 단순히 장르로 정리 했지만, 실제는 게임은 복합적인 장르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i. 타겟별 여러가지 캠페인을 구성 합니다. 유저 정보가 있다면, 해당 정보를 기준으로 여러가지 타겟을 진행
ii. 캠페인당 $50 미만으로 세팅 후 2~3일 정도 최적화 작업 진행 합니다. 이때는 CPM 광고로 진행 합니다.
iii. 효과 좋은 광고를 기준으로, 캠페인 수정하며, CPA 광고로 전환 하며, 예산을 늘러 줍니다. 단 CPA 광고로 전환 하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효과 (일 50건 이상 / 비공식 정보임)의 전환이 발생 해야 합니다.
iv. 계속 반복 합니다.
b. 기타 광고 집행 정보
i. 페이스북 앱 설치 광고는 평균 $5 정도가 기준 (게임 기준) 입니다. 캐쥬얼 혹은 대중적인 게임일수록 설치 비용이 줄며, 매니악 하거나 런칭 한지 오래된 게임은 $10까지 나올 수 있습니다.
f. 개발자 센터에서 받은 앱ID를 비즈니스 계정에서 입력 후 연동, 개발자 센터에서 해당 계정에 권한을 승인 해줍니다.
g. 비즈니스 계정의 청구 및 결제 수단에서, 결제할 신용카드를 등록 (필요에 따라 계정 지출 한도를 설정 해도 무방)
광고 운영시 도움이 되는 유저 정보들
a. 예상 되는 타겟의 성별, 연령 및 키워드 등i. 네이버 검색광고 사이트 (http://searchad.naver.com/)의 키워드 도구 또는 구글 애드워즈 (adwords.google.com) 를 통해 키워드 검색수, 클릭수, 연관 검색어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ii. 직업, 관심사 등등 유저에 대한 키워드는 많을수록 좋습니다.
iii. 자신의 앱을 통해 수집된 유저들의 이메일 정보, 전화번호, Facebook 앱 사용자 ID, 팬 카페 이메일 정보가 있으면 좋습니다. 가능 하다면 경쟁앱의 정보가 있으면 더 좋져?
b 게임 장르별 성/연령 타겟층 (경험상 정리 입니다. 단순히 장르로 정리 했지만, 실제는 게임은 복합적인 장르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광고 진행 방식
a. 광고 운용 (앱설치 광고 기준)i. 타겟별 여러가지 캠페인을 구성 합니다. 유저 정보가 있다면, 해당 정보를 기준으로 여러가지 타겟을 진행
ii. 캠페인당 $50 미만으로 세팅 후 2~3일 정도 최적화 작업 진행 합니다. 이때는 CPM 광고로 진행 합니다.
iii. 효과 좋은 광고를 기준으로, 캠페인 수정하며, CPA 광고로 전환 하며, 예산을 늘러 줍니다. 단 CPA 광고로 전환 하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효과 (일 50건 이상 / 비공식 정보임)의 전환이 발생 해야 합니다.
iv. 계속 반복 합니다.
b. 기타 광고 집행 정보
i. 페이스북 앱 설치 광고는 평균 $5 정도가 기준 (게임 기준) 입니다. 캐쥬얼 혹은 대중적인 게임일수록 설치 비용이 줄며, 매니악 하거나 런칭 한지 오래된 게임은 $10까지 나올 수 있습니다.
ii. 페북 광고 제작시 이미지에 택스트가 20%를 넘어 가면 안됩니다. 게재는 가능 하지만, 노출에 대한 일부 패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테스트는 페이스북 툴을 통해 가능 합니다. (https://www.facebook.com/ads/tools/text_overlay)
b. 도달 (Reach) : 중복을 제외한 광고를 본 사람의 전체 수
c. 소셜 노출 : 소셜 정보와 함께 (친구의 이름) 광고가 게재된 회수, 즉 광고에 반응한 친구의 수를 생각 하면 됩니다.
d. 소셜 (%) : 소셜 노출 수 / 전체 노출수 * 1000
e. 빈도 (Frequency) : 동일한 광고에 노출된 빈도. 1인당 광고를 본 평균 회수. 과거 매체 시절 최소 3번의 광고에 노출 되어야 인지가 되었다고 평가 한다.
f. 활동 (actions) : 페이지 좋아요, 광고를 클릭한, 게시물 좋아요 등 목적한 액션에 대한 지수
꼭 알아야할 페이스북 광고 지수
a. 노출 (Impressions) : 중복을 포함한 광고를 본 사람들의 전체 수b. 도달 (Reach) : 중복을 제외한 광고를 본 사람의 전체 수
c. 소셜 노출 : 소셜 정보와 함께 (친구의 이름) 광고가 게재된 회수, 즉 광고에 반응한 친구의 수를 생각 하면 됩니다.
d. 소셜 (%) : 소셜 노출 수 / 전체 노출수 * 1000
e. 빈도 (Frequency) : 동일한 광고에 노출된 빈도. 1인당 광고를 본 평균 회수. 과거 매체 시절 최소 3번의 광고에 노출 되어야 인지가 되었다고 평가 한다.
f. 활동 (actions) : 페이지 좋아요, 광고를 클릭한, 게시물 좋아요 등 목적한 액션에 대한 지수
g.관련성 점수 : 자신의 광고와, 타겟 대상 (랜딩)이 얼마나 관련도가 높은지에 대한 점수 (1~10점이며)이며, 점수가 낮다고 광고에 대한 불이익이 발생 하지는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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