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영월 외룡 캠핑장 (2020. 06. 05 ~ 2020. 06. 07)

영월에는 시원하고 깨끗한 천을 따라 캠핑장이 다수 있습니다.
천을 끼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캠핑장은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서, 경기도의 캠핑장과는 확실히 느낌이 다르져

자연펜션캠핑장을 (http://www.ywjpc.kr/) 작년에 2~3번 갔었는데, 이번에는 바로 옆에 있는 외룡 캠핑장이라는 곳을 방문 했습니다.


캠핑장의 규모는 자연펜션캠핑장과의 약 1/3 규모 정도 입니다. 작은 규모라서, 사이트 옆에 차를 주차 할 수 없어서 설치 후 주차장에 차량을 이동 시켜야 합니다. 



사이트 크기도 약간 작아서, 전실을 세로로 놓고 입구쪽에 타프를 치기가 어려워서 이번에는 옆으로 타프를 배치 하는 방식을 사용 하였습니다. 
다만, 사이트 모서리 마다 풍성한 나무가 있어서, 그늘이 많은 점은 매우 좋았습니다. 

#영월캠핑장 #외룡 #강원도캠핑장



옥동천입니다. 최근 가물어서 물이 많이 없지만, 천 한복판에서도 허리 정도 높이로 아이들도 충분히 놀 수가 있습니다. 물고기는 물론 다슬기 잡는 재미로 아이들이 놀기에 딱 좋습니다.

#보트물놀이 #옥동천


한 20분 정도 잡은 다슬기들, 은근히 큰 다슬기도 많아서 별미로 드시기에도 좋을 듯 합니다.

#다슬기


하류로 조금만 가면 보가 있는데요, 보에 캠핑 의자를 놓고서 물놀이를 즐길 수가 있습니다.


하천에 보트를 동동 띄우고,여유롭게 물놀이를... 뷰가 너무 좋아서 보트위에서 여유를 즐기면서 힐링을 할 수 있습니다.


영월은 6월이라도 저녁은 춥습니다. 전기장판은 챙기시는게 좋을듯, 저녁타임에는 가볍게 영화와 함께 맛난 고기를 냠냠. 강원도 캠핑장은 벌레들이 많지 않아 저희처럼 타프만 쳐도 생활하는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특징 (만족도 ☆)
- 강원도 영월군 김삿갓면 영월동로2696
- 캠핑장 카페 : http://www.orcamping.co.kr/ (자체사이트)
- 사이트는 약 30개 이며 예약 후 자리 지정입니다.
- 사이트가 약간 작은 편이며 밀집 되어 있는편, 차를 텐트옆에 바로 주차하기가 어려운 곳도 많습니다.
- 방갈로 가능. 2동이며 4~6인 성수기 기준 1박 12만원
- 대여용 카라반이 4개 있으며, 타요와 라니 캐릭터 형 입니다. 1박에 15만원
- 에어 바운스, 놀이터, 방방이 등 아이들이 놀수 있는 시설이 매우 많습니다.
- 계곡 말고 따로 수영장도 운영 합니다. 6월 중순 부터 시작
- 매너타임이 11시 부터 입니다.
- 주변에 별마로 천문대, 고씨 동굴이 있어 캠핑 이외 체험하기에 좋습니다.

영월까지 좀 멀기는 하지만, 캠핑장 환경은 정말 좋은 듯 합니다. 2박 3일이 아쉬운 캠핑 여행이였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